skip to Main Content
[질문] 탐방에 도움이 되는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0-06-11 23:53
조회
34

탐방을 서번트 홈스쿨 아카데미는 약 2년 반을 진행했습니다.

정기반으로 매월 4회 , 단기과정으로 3-4일 과정등을 운영했습니다.

정기적 탐방 모임 외에 지방 홈스쿨러를 위한 2박3일과정, 3박4일 과정등도 있었습니다.

탐방은 대부분 박물관, 역사유적지 등을 중심으로 갑니다. 그곳에 가면 탐방안내자들이 있지요.

그런 곳도 유익이 있습니다.

특히 사전 학습+탐방+사후토론 및 발표 등을 함께 하면 좋습니다.

교육을 박물관이나 유적지의 안내자에게 맡기면 안됩니다. 그분들은 한 부분을 도와주실 분들입니다. 


그러나 탐방은 매우 다양하게 진행했습니다.

명사들의 만남을 통해 아나운서, CEO, 연구원, 사업가, 학장과 교수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를 직접 만났습니다.

최근 코로나 치료제 연구로 이름을 올린 파스퇴르의학연구소 외 일반기업, 사회적기업, NGO단체, 연구소, 병원, 기독교기관, 대학 등 매우 다양합니다.

국내 기업, 해외 기업 등 다양한 기업과 해외 NGO단체들, 도서 저자들.....

이러한 단체들은 탐방 프로그램이나 담당자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분들의 솔직한 이야기, 홈스쿨러 아이들을 위한 조언도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기업인, 유명인, 연예인 등을 만났습니다. 


탐방이 정해진 코스들을 다니는 것 보다 더 기억에 남고 현장의 소리를 담을 수 있습니다.

한번은 외식업계의 유명하신 사장님을 만나서 그분이 식당으로 초대를 해주셔서 부페를 먹기도 했습니다.

일하는 모습과 운영, 경영에 대한 노하우와 함께 개인적 삶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탐방의 세계는 넓습니다. 

그러나 준비되지 않고, 개척해 나가지 않으면 식상한 또하나의 행사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구체적이며 실제적인 삶에 도움이 되는 탐방을 만들어 보세요.

제가 이전에 진행했던 경험을 나누었네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