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질문] 자녀가 비밀은 없어야 하나요? 부모가 자녀의 모든 것을 알아야 하나요?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0-08-11 23:46
조회
31

[답변]

홈스쿨링을 하면서 자녀의 일상을 넘어 주변 친구, 선후배 관계 속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대화와 문제에 대하여 부모는 알아야 합니다.

성경적 가치를 해치는 것이 무엇인지 부모는 파악하고 알아야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독교의 핵심은 십자가와 부활입니다.

십자가는 회개의 자리입니다. 회개란 내 자신의 모든 것을 주님 앞에 공개하는 것입니다.

자녀가 비밀이 생기고, 숨기기 시작하면 점점 더 커집니다. 

큰 문제가 발생하고, 자녀가 어떻게 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를 때 부모가 아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부모도 도움을 주지만 이미 상처, 혹은 세속적 가치관에 물들어 버린 이후가 됩니다.

자녀가 부모와 정직한 대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내면이 건강하며, 부모와 신뢰 가운데 있다는 것입니다.

회개란 비밀의 방을 열어 놓는 것입니다.

회개는 그리스도인의 힘의 근원입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는 자들이 능력과 권세를 가진자요, 승리자로 묘사합니다.

왜냐하면 회개는 깨끗하고, 순결하며, 거룩한 존재로 나아게 하기 때문입니다.

깨끗한 양심과 삶은 이 사회에 강력한 영향력을 줍니다.

군중의 힘과 돈의 힘, 권력의 힘을 가지고 진행되는 것은 거룩함의 능력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 힘 있어 보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자녀가 이 세상을 다스리는 주님의 동역자가 되기를 바란다면 비밀이 없게 하십시오.

순결하며 거룩함을 추구하기 위해 매일 회개의 자리에 서게 하십시오.

다른 친구들의 문제를 함께 논의하고 함께 기도하며 돕는 대안을 마련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자녀는 다른 사람을 살리는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어느정도의 비밀이란 결국 어둠으로 가는 길을 여는 시작입니다.

사단은 비밀을 좋아합니다. 너만 알아... 이건 비밀이야...

Back To Top